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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롯데GRS, 서울시 디지털 약자 캠페인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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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일 서울시가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 제2기 디지털 안내사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오세훈 서울시장 인스타그램
롯데리아·엔제리너스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서울시가 운영하는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무인 주문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디지털 교육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은 지난해 7월부터 서울시가 운영한 캠페인으로 디지털 안내사들이 노인들이 주로 찾는 지역의 다중이용시설을 주요 거점으로 순회하며 무인기기 활용법과 스마트폰 이용법 안내 등 디지털 약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이다.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롯데GRS는 지속적으로 비대면 결제 시스템이 확대되는 환경에 노인들의 디지털 어려움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6일 서울시가 주최한 제2기 디지털 안내사 발대식에도 참석했다.

이에 더해 롯데GRS는 서울시와 무인 주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 대한 배려를 전달하는 캠페인 교육과 현장 체험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지속적으로 비대면 결제 시스템은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며 "롯데GRS는 디지털 약자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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