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카페24,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이커머스 시장 진출

브랜드·유튜브 채널 시너지 위해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용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유튜브 구독자 수가 226만명에 달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카페24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카페24 제공)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뷰티 브랜드 '투슬래시포(TWO SLASH FOUR)'를 선보였다. 투슬래시포는 이사배 대표가 처음 선보이는 공식 브랜드로, 뷰티 업계에 15년 이상 활동한 전문가의 비결을 담을 예정이다.

카페24는 크리에이터가 상품과 콘텐츠를 다양하게 고객에 선보일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 런칭을 지원했다. 특히, 이사배 대표는 D2C 쇼핑몰 내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인 '퀵 앤 이지 하우 투(QUICK & EASY HOW TO)'를 기획·개발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자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 팁을 담았다.

특히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이사배(RISABAE)'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몰 '투슬래시포'를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투슬래시포는 자사 쇼핑몰 상품 정보를 이 대표의 유튜브 채널 '이사배(RISABAE)'와 연동할 예정이다. 향후 유튜브 채널에 투슬래시포 관련 영상 콘텐츠가 업로드되면, 해당 페이지 내에서 투슬래시포 브랜드 상품의 사진·가격 등 정보가 자동 노출된다. 상품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는 안내된 상품을 클릭하면 D2C 쇼핑몰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등을 비롯한 카페24의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 역량으로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대표의 첫 공식 브랜드 '투슬래시포' 출범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최근에는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 간의 경계가 허물어진 만큼, D2C 쇼핑몰을 구축해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자 하는 크리에이터 지원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손쉽게 상품을 선보이고,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 온라인 사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누구에게나 익숙한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써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