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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국제유통센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성과 높여

2022년 국제유통센터 글로벌 마케터 매칭상담회 개최로 510건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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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유통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시 강서구 소재 국제유통센터가 '글로벌 마케터'를 활용하여 국내 중소기업 우수 상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유통센터가 2022년 새롭게 정의한 '글로벌 마케터'란 국제유통센터와 함께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는 모든 사람들을 통칭하며, 한국 중소기업의 상품을 전세계 전역으로 수출하는 바이어로서 국내 거주하는 해외 무역거래 외국인 기업(국제무역인)을 포함하여 현재 해외 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한국인 기업인과 협회?단체 등을 포함한다.

국제유통센터는 세계 각국으로 뻗어가고 있는 글로벌 마케터를 지속적으로 섭외하여 올해 세차례 오프라인 행사인 '국제유통센터 글로벌 마케터' 행사를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국내 거주 외국인 무역기업인 국제무역인을 포함하여 글로벌 마케터 55개사를 확보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이 다양한 국가, 지역, 권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국제유통센터는 올해 3월과 7월, 그리고 11월 등 총 세 번의 '국제유통센터 글로벌 마케터 매칭상담회'를 개최하였고, 이 행사에 참여했던 총 55개사의 글로벌 마케터는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과 총 510건의 매칭 상담을 진행하였다.

올해 열린 매칭상담회 행사와는 별개로 국제유통센터에 입주해있는 국제무역인(국내 거주 외국인 무역기업)은 수시로 관심 있는 상품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총 24건의 소규모 매칭 상담을 진행하기도 하였고, 현지에 매장을 보유한 일부 국제무역인은 매칭 상담을 통해 만난 중소기업 제품을 현지 매장에서 판매하는 성과를 나타내기도 하였다.

국내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도 브랜드 인지도 미흡, 해외 시장 정보 부족, 바이어 발굴, 무역 전문인력 부족, 언어장벽 등의 여러 문제들로 해외 개척 또는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글로벌 마케터'라는 명칭은 2022년에 새롭게 정의되었지만 국제유통센터는 다양한 권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바이어에게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기업과 만나는 기회를, 국내 중소기업에게는 해외 진출 또는 수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호 니즈가 일치하여 점차적으로 실질적인 판로 개척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성민 SBA 마케팅본부장은 "SBA 국제유통센터는 2016년부터 국내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상품에 대한 국내외 유통 및 판로 개척 활성화와 지속적으로 수출 지향 바이어 발굴을 통해 매칭상담회를 개최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전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터를 더욱 확보하여 국내 중소기업 상품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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