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백종원 매직' 통했다… 고기짬뽕 20일 만에 50만개 팔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백종원의 고기짬뽕 컵라면이 높은 고객 호응으로 출시 20일 만에 5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CU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함께 선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의 인기가 뜨겁다. 출시 한 달도 되지 않아 신라면의 판매량을 뛰어넘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는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 만에 50만개 팔렸다고 1일 밝혔다.

이는 하루 약 2만5000개, 1시간에 1041개, 1분에 17개씩 판매되는 셈으로 역대 CU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백종원의 고기짬뽕의 인기에 힘입어 CU의 차별화 컵라면의 매출은 전달 동기 대비 188% 증가했다. 현재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컵라면 중 육개장 사발면에 이어 매출 순위 2위다.

이 제품의 인기는 다른 제품에 비해 비교적 높은 가격의 신상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비싼 가격의 신상품이 출시 한 달도 되지 않아 이미 마니아층을 보유한 스테디셀러들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고객 소비 취향이 보수적인 라면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같은 반응에 CU는 2월 한 달 동안 제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저녁 7~9시 KB국민카드와 페이북QR로 결제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지난달 출시와 동시에 '백종원이 만든 컵라면'이라는 점이 고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CU 관계자는 "새로운 콘셉트의 컵라면을 선보이기 위해 백종원 대표의 특제 중화 레시피를 활용했으며 약 1년에 걸친 치열한 개발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CU와 백 대표는 이전부터 협업해왔다. CU는 2016년부터 백 대표와 함께 지금까지 200여개가 넘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해 약 7년간 3억500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와 충성도를 확보하고 있다는 의미다.

오수정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이 백종원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며 역대급 고객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백 대표와 함께 차별화된 상품력을 갖춘 다양한 컵라면을 개발해 편의점 컵라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희진 toyo@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유통팀 연희진입니다. 성실하고 꼼꼼하게 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