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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토끼를 활용해 MZ세대 취향저격 유통신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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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에서 계묘년을 맞이해 '토끼'를 활용한 '갓(God)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갓귀'란 '갓(God)'과 '귀여움'의 합성어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흔히 활용되는 '갓생(God+인생)', '갓기(God+아기)' 등 '갓O' 트렌드에서 파생된 단어다. '갓귀' 트렌드의 확산은 일반적인 소비재 상품에서도 귀여운 특성에 주목하는 MZ세대의 취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업계는 '계묘년'과 연관성이 높은 '토끼'의 귀여움을 십분 활용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높이는 한정판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토끼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지, 유명 토끼 캐릭터와의 협업 등 다채로운 '갓귀'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새해마다 따뜻하고 짜릿한 응원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계묘년 시작과 함께 토끼 캐릭터를 담은 새해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다.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마법 같은 새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족 토끼가 함께 힘차게 깡총깡총 뛰고, 사랑스런 뽀뽀를 나누는 일러스트를 통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짜릿한 행복과 따뜻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새해 한정판 패키지는 오리지널의 짜릿함이 가득한 '코카-콜라'는 물론,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제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유명한 토끼 캐릭터와의 컬래버를 통해 출시된 제품도 인기다. 롯데GRS 카페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생딸기가 듬뿍 들어간 '마시마로 딸기주스' ▲버블찰떡을 넣은 '마시마로 딸기라떼' ▲세가지 베리류가 듬뿍 들어간 '마시마로 트리플베리주스' 총 음료 3종과 ▲당근시트에 생크림과 초콜릿을 얹은 '마시마로 당근크림케익' 디저트 1종으로 구성됐다. '마시마로'를 활용한 한정판 컬래버 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는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 '벅스버니'가 적용된 신상품을 출시했다. 검회색 빛을 띈 '벅스버니' 캐릭터가 흑토끼를 연상시켜 협업하게 됐다는 배경이다. ▲'벅스버니'를 전면에 적용한 '불고기핫도그' ▲프랑스식 당근 피클인 당근 라페를 응용한 '당근라페 샌드위치'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미피(miffy) 캐릭터와 콜라보한 시즌 신제품을 판매한다. 귀여운 토끼 이미지를 형상화한 신제품은 ▲부드러운 라이스향 스프레드를 가득 충전한 '해피 미피' ▲초코우유크림과 헤이즐넛 초콜릿으로 장식한 '럭키 멜라니' ▲달콤한 멜론맛 도넛에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귀엽게 표현한 러블리 '래빗풋' ▲달콤한 당근케익 도넛에 당근크림과 당근 사인판을 토핑한 '캐롯 가든'으로 남녀노소 선호할 맛과 귀여운 토핑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미피 캐릭터를 활용한 '미피 뽀글이 파우치'도 선보였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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