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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텀블러로 세븐카페 즐기고 환경도 보호해요

환경에 대한 관심과 가치 소비 확산으로 개인 텀블러 이용 세븐카페 판매 50만잔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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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소비가 늘어나는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커피 구매 시 일회용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개인 텀블러나 개인 컵을 가져와 세븐카페를 구매하는 건수가 50만잔을 넘어섰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ESG활동의 일환으로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 세븐카페 HOT 구 매시 200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해 오고 있다.

편의점 원두커피를 즐기는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있는 가운데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젊은 세대가 중심이 된 경제소비, 가치소비가 맞물리며 텀블러 이용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세븐카페 핫(HOT) 텀블러 이용 할인 이벤트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여 생활 소비에서의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 정착에 앞장 설 계획이다.

이와함께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고객 프로모션도 매월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오전 7시에서 11시 사이 세븐카페 레귤러 구매 시 300원을 할인하고 있다. 그리고 내달에는 과자 3종(생미쉘초코칩마들렝, 생미쉘마들렝, 닥터유프로단백질바) 구매 시 세븐카페 핫 레귤러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세븐카페는 최상의 커피 맛 구현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설비를 갖춘 커피 전문업체에서 블렌딩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상의 커피 맛 구현을 위해 세븐카페 HOT과 ICE의 원두 구성을 달리하고 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ESG활동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 역시 계속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 텀블러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편의점 내 일회용품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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