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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 5대 행사 폐현수막으로 새활용 상품 만든다

폐현수막 활용해 미니백, 토트백 등 굿즈로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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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위해 행사에 사용되고 버려지는 현수막을 활용해 굿즈로 만드는 새활용(업사이클링) 프로세스를 시범 도입한다.

편의점에서는 5대 행사로 불리는 설, 추석,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에 각 점포에 현수막을 배부하고 있다. 그동안 행사에 사용된 현수막은 화학 염료 때문에 재활용이 어려워 행사 종료 후에는 그대로 버려진 뒤 대부분 소각됐다.

CU는 이러한 자원 소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활용 전문기업 '큐클리프'와 손잡고 행사에 사용되는 현수막을 미니백, 토트백 등으로 만드는 한편, 현수막 제작단계부터 폐 페트병에서 뽑은 재활용 섬유인 리젠(regen) 원단으로 만든 현수막을 새롭게 도입했다.

CU는 리젠 현수막 내구성과 새활용 용이성 등을 알아보기 위해 지난 빼빼로데이에 서울지역 100여 점포에 리젠 현수막을 배부한 뒤 행사 이후에는 현수막을 배송차량으로 회수해 큐클리프에게 전달했다. 큐클리프는 가공 작업을 거쳐 이달 현수막 디자인을 입은 '미니백(23,000원)'과 '토트백 (42,000원)'을 만들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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