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스타벅스, 올해도 '얼죽아' 트렌드 계속된다.

2022년 아이스 음료 비율 76% 기록하며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 선택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스타벅스의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겨울철에도 증가하면서 현재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스타벅스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티 베이스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이 76%까지 확대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의 아이스 음료 비율인64%를 넘어서 연간 아이스 음료가 고객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부터 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어서며 이른바 '얼죽아' 라는 트렌드가 겨울에도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스타벅스 아이스 음료의 인기를 견인하는 음료 중 티 베이스 음료들의 판매가 전년 대비 크게 상승하며 새로운 아이스 음료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티 베이스 음료인 '아이스 유자 민트 티'와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아이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며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티 음료 이외에도 겨울철 대표적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역시 올해 40% 이상의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스타벅스의 대표적 아이스 커피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라고 전하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