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굽네 불금치킨, 대한민국이 인정한 굽네 구울레옹의 불금전투!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TV 영상 부문 은상 수상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한 굽네 '불금치킨' TV 광고의 한 장면 (사진 제공=지앤푸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의 '불금치킨' 광고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 영상 부문 3위를 차지하며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광고 시상식으로 올해 역대 최다 수준인 2,800여 편에 달하는 작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현업 광고 전문가들이 창의성, 완성도, 브랜드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히 평가하여 18개 부문에서 72개 작품을 선정했다.

수상작인 굽네 불금치킨 광고는 브랜드 캐릭터 '구울레옹'이 등장해 기름에 튀긴 치킨을 상징하는 '튀길레옹'과 펼치는 전투 서사를 그려냈다.

'내 역사는 튀길레옹과의 전투의 역사였다'라는 멘트로 서막을 여는 해당 광고는 '어떤 이는 나의 전투를 구워(War)라고 불렀고, 또 어떤 이는 나의 전투를 매워(War)라고 불렀다', '내 오븐에 불가능이란 없다'등의 문구를 통해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불맛의 위대함을 보여주겠다는 굽네만의 세계관을 담아냈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굽네 불금치킨 광고는 올해 상반기 '제 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까지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치킨 전문점 창업 가맹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만의 구운 치킨 서사를 소비자들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재치 있는 장면과 스토리로 구성한 광고를 제작했다"며 "굽네는 지속적으로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해가며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고 긴밀하게 소통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