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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유명 RMR 협업으로 먹거리 경쟁력 키운다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와 업무 협업으로 RMR 상품 강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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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먹거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협업 상품을 확대한다.

GS리테일은 국내 유명 셰프 및 레스토랑의 IP 및 RMR을 국내에서 최대 규모로 확보한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와 협업을 통해 RMR 상품을 본격적으로 늘려나간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를 위해 ㈜캐비아에 20억원을 투자하고 상호 전략적 협력을 통한 시너지 확대에 집중하기로 했다.

㈜캐비아는 미쉐린 가이드, 블루리본, 백년가게 등에 선정된 인지도 높은 셰프와 레스토랑의 음식들을 RMR로 출시하여,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큐레이션 하는 회사로 삼원가든 2세인 박영식 대표이사가 이끌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자사몰도 오픈해 미식가들을 위한 유명 RMR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캐비아와 협업을 통해 ▲유명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도시락 및 즉석 먹거리 출시 ▲GS리테일 전용 제품 및 독점 상품 개발 협업 ▲GS25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획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 부문장은 "이번 ㈜캐비아와의 투자 및 전략적 협업은 유명 쉐프와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높은 퀄리티로 구현한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용 상품 개발 및 독점 판매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에도 큰 도움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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