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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현대카드의 이색 콜라보, 다회용 배달용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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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과 현대카드의 이색 협업(콜라보레이션)이 2년여 만에 결실을 거뒀다.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친환경 배달 용기 개발을 위해 현대카드와 공동 개발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를 출시했다.

상품 디자인은 현대카드가 맡고,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일선 식당들이 실용적으로 쓸 만한 용기 스펙과 용도에 대한 기획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 보인 용기는 식당 사장님들이 배달용기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다회 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이다.

친환경 제품이면서 이용 편의성도 우수하다. 음식을 담기에 편안한 구조로 만들어졌고, 배달 과정 중 음식이 새거나 뒤섞이지 않도록 기능성을 보완했다. 용기 용량별로 색상이 다르게 제작돼 이용 직관성을 높였다. 표면에는 요철 패턴을 적용해 용기의 강도도 보완했다.

배민과 현대카드는 지난 2020년 10월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에코용기 개발을 시작했다. 2년여 간 글로벌 및 국내 연구 기관과 일회용기 시장 조사 및 소재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600여개의 시안을 제작해 2500회에 달하는 강도, 성형 테스트를 거친 끝에 이번 에코용기를 완성했다.

배민과 현대카드는 에코용기의 사용 경험을 높이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5일까지 배민 입점식당 50여곳의 '채식 메뉴'를 에코용기에 배달하는 '채식배달위크'를 진행한다. 또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현대카드 '클럽 고메' 파트너 중 배달의민족 가맹점 8곳을 선정해 에코용기에 배달하는 '고메배달위크'도 진행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에코용기는 친환경적이면서도 배달용기의 기본적인 형태나 색깔에 차별점을 둬서 포장을 하는 사장님과 음식을 받는 주문자의 편의성이 모두 고려됐다"며 "에코 용기가 환경 보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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