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2022 서울카페쇼, 코엑스서 만나요 ... 다양한 제품 선보여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올해로 21회를 맞은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 '서울카페쇼(The 21st Seoul International Cafe Show)' 가 26일(토)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진행중이다.

이번 서울카페쇼는 새로운 시대의 도약에 대한 포부와 새 시작을 함께 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새로운 시대, 새로운 시작 : A Cup of the New World'라는 주제로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삼양사 서비큐 시연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우선, 삼양사 서브큐(ServeQ)가 국내 유명 커피/베이커리 전시회에서 색다른 조합의 레시피와 다채로운 고객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브큐는 방문객들이 냉동 베이커리 생지와 완성품을 통해 베이커리 운영 솔루션을 얻을 수 있도록 '그로서란트(Grocerant)' 콘셉트의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그로서란트는 식재료(Grocery)와 음식점(Restaurant)의 합성어로, 매장에서 구매한 식재료로 음식을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색다른 식문화공간을 의미한다.

서브큐는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시연 행사로 고객들의 관심을 모을 방침이다. 특히 유럽 냉동베이커리 대표 기업인 아리스타 그룹(Aryzta Group)의 셰프가 쿠프드팟 크로와상과 히스탕 브레드롤을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크로와상 생지로 만든 크로플에 토핑을 올려 장식해보는 고객 체험 이벤트 'DIY 크로플 만들기'를 운영하고, 홍보 부스 2층에는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서브큐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서브큐몰 알림 설정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크로와상 굿즈와 무띠 소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술 기반 비건 식품 스타트업 널담(운영사 조인앤조인)도 브랜드 소개와 제품 시식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존까지 마련하여, 널담의 비건 디저트를 직접 먹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 구성했다.

최근 선보였던 '널담 크로와상 플레인'과 '널담 비건유 오리지널'을 포함하여 널담의 다양한 비건 디저트 10여종 중 3종을 선택하여 시식이 가능하다.

여기에 이번 카페쇼에서 처음 선보이는 비건 버터, 비건 크림치즈, 비건유 바리스타까지 만나볼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이 널담 부스를 찾고있다. 출시 예정인 비건 버터, 비건 크림치즈, 비건유 바리스타는 시식 후 설문 조사에 응하면 널담 비건유 오리지널 1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 카페쇼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오트밀크 오트사이드(OATSIDE)는 풍부한 맥아향과 견과향이 특징인 귀리 우유로, 지난 3월 국내 론칭 이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오트사이드는 바리스타 블렌드 맛과 초콜릿 맛 두 가지 제품의 무료 시음과 두 가지 귀리 우유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커피, 라테 아트, 논 알코올 칵테일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프랜차이즈, 바리스타 등 B2B 대상 프로그램과 소비자 체험을 기획해 부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오트사이드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 활용 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오트사이드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남현은 소비자들이 카페에서 즐겨 마시는 우유 베이스의 메뉴를 오트사이드로 대체해 집에서도 편안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귀리 음료 커피 레시피를 공개한다.

대상에프앤비㈜는 '2022 서울 카페쇼'에서 이지라떼 6종을 선보인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라떼 제조 편의성을 더한 액상형 라떼 베이스 '이지라떼' 6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바닐라라떼 ▲토피모카라떼 ▲밀크티라떼 ▲코코넛라떼 ▲콘버터라떼 ▲크림치즈라떼 등 6종으로 구성됐다.

대상에프앤비㈜ 관계자는 "보다 간편하게 맛있는 라떼를 제조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는 물론 커피 및 음료를 한층 더 쉽게 제조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서울카페쇼에서 선보인 제품 (사진=강동완 기자)
주한캐나다대사관은 '캐나다 국가관'을 통해 캐나다의 대표 상품인 메이플시럽, 메이플 워터와 베이커리용 유기농 밀가루, 냉동 액란 등의 식음료 제품과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즈보드/서빙트레이, 포터블 그라인더, 고급 이쑤시개 등을 선보인다.

알버타, 브리티시 컬럼비아, 퀘백 주정부도 참여해 프리믹스 쿠키, 슈퍼푸드 초콜릿바, 과일 에너지바, 오트밀크, 홍연어, 메밀로 만든 식음료 제품, 건조과일, 저칼로리/무설탕 캔디, 루트비어, 피타빵, 퀴노아제품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캐나다의 다양한 먹거리도 경험할 수 있다.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은 주요 브랜드 제품을 시음하고 구매하는 것은 물론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 과일 블렌딩티 브랜드 '아워티(OURTEA)', 원두 커피 브랜드 '클래스(CLASS)'의 주요 라인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레브'와 '아워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시음 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2022 서울 카페쇼' 한정으로 제작된 '레브 7종 테이스팅 키트(10개입)'과 최근 천연 핸드메이드 비누 브랜드 '오키프(Ohkeep)'와 컬래버레이션해 선보인 '아워티x오키프 콜라보 리미티드 에디션'도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의 리사이클링 캠페인 일환으로 선보이고 있는 '레브 캡슐 오프너' 또한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