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블라인드 마케팅으로 MZ세대의 흥미를 불러 ...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유통업계 사이에서 소비자의 궁금증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블라인드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보다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함이다.

최근에는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콘셉트의 신상품을 찾아다니는 '모험 구매'를 즐기고, 리뷰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게재하는 등 기존과는 다른 신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각사 제공
예상치 못한 체험이 가득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는 최근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의 국내 세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한정판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무한한 상상과 가능성이 열린 꿈의 세계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됐다. '꿈나라맛'이라는 신비로운 맛과 초현실적이고 환상적인 꿈의 세계가 현실 속에서 펼쳐지는 경험을 통해 일상이 마법같이 짜릿해지는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출시를 맞아 소비자들이 제품의 콘셉트인 '꿈의 세계'를 보다 독창적이고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있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X 아르떼뮤지엄 '드림월드' 팝업을 운영하고 있다.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과의 협업을 통해 꿈의 세계를 현실 속에서 펼쳐 줄 총 4개 테마 공간(비치?정글?썬더?코카-콜라)으로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황홀한 몰입의 경험을 전하고 있다. '드림월드' 팝업은 오는 12월 4일까지 홍대 와이즈파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24 금성점' 팝업스토어를 오는 27일까지 운영한다. 서울 강남역 인근 LG전자의 '금성오락실'과 콜라보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게임과 먹거리를 즐기며 브랜드를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색적인 체험을 선호하는 MZ세대에 맞춰 뉴트로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구성했으며 금성에 있는 우주 편의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의 우주 콘셉트 먹거리, 즉석커피, 간식류 구매부터 다양한 게임도 체험 가능하다.

농심도 오는 27일까지 최근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윤디자인빌딩에서 팝업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파스타랑 안성탕면 한글잔치'라는 주제로 라면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안성탕면체'를 이용해 원하는 글자를 프린트를 할 수 있는 체험존과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해 관람객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빌딩 전체를 대형 안성탕면 패키지처럼 꾸며 홍대 인근을 오가는 MZ세대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가상 세계관인 '쌀창고등학교'를 실감 나게 구현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바 있다. '쌀창고등학교'는 완전무결한 햇반이 되기 위한 특별한 학교를 콘셉트로 해 방문 시 맞춤 교복을 입고 '3무(無) 커리큘럼'을 수강하거나 쌀로 만든 한정판 디저트를 맛보는 등 다양한 경험이 가능한 팝업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