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BBQ, 외식 스타트업 프랜차이즈 키운다

다양한 계층의 창업 및 취업 지원, 패밀리와 사회공헌가치 창출 사업 강화 등 사회적 책임 다할 것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들을 육성한다.

물류, IT, 구매 등 BBQ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예비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공과정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아이러브 아프리카', '치킨릴레이', '치킨캠프' 등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각화하여 지속 추진하고, 취약계층을 경제적 지원하는 '착한기부' 등 기부금 정책도 확장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노력을 강화키로 했다.

BBQ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패밀리들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국가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라면 발 벗고 나서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이번 상생정책의 실행과정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틀을 마련해온 선구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패밀리와 상생하며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들어 BBQ는 패밀리(가맹점)와의 상생과 포용, ESG 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한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6대 상생정책방안은 '패밀리(가맹점)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BBQ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도약과 ESG 경영활동에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반영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