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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적인 무드 가득, 슈즈MD가 제안하는 합리적인 슈즈 브랜드 '로나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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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완연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다. 계절이 바뀌면 패션은 물론이고 신발까지 새로운 계절을 위한 준비를 시작할 때이다.

'로나슈'는 국내 글로벌 브랜드에서 10여 년간 패션 기획 MD 업무 경험을 쌓아온 유선아 대표가 MZ세대를 겨냥해 론칭한 슈즈 전문 브랜드다.
로나슈 유선아 대표 (메이크샵 제공)
국내외 50여 군데의 직소싱 공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SPA보다 빠른 생산속도와 트렌드를 반영한 감도 높은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며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유 대표는 "온라인 슈즈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구두는 비슷한 가격에 상품 차별화가 크지 않아 꾸준한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어렵다"라며, "이에 로나슈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담은 경쟁력 있는 킬러 상품들을 꾸준히 제안하며 고객 만족을 높여 나갔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유 대표의 전략으로 로나슈는 쇼핑몰 론칭 3개월 만에 첫 달 대비 약 3,00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현재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운영 중인 로나슈는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신상품을 제시한다.

2022 FW 신제품은 웨스턴부터 웨이더 부츠까지 올해 가을, 겨울 패션에 분위기를 더해줄 슈즈 컬렉션으로 20, 30대 MZ세대 고객들을 타깃으로 잡았다.

EVA 소재로 이루어진 플랫폼 디테일과 발포 소재의 아웃솔로 더욱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레이니', 포인티드 토우에 이중세피로 디테일을 더해 더욱 견고한 '포시즌', 부드러운 소가죽 외피에 우수한 통기성과 보온성을 자랑하는 '다우니' 등 다채로운 신제품 라인은 로나슈만의 세련된 스타일을 전달한다.

그는 "심플하지만 무난하지 않고 트렌디하지만 스트리트 감성은 아닌 것이 로나슈의 정체성이다"라며, "데일리 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필두로 유행을 타는 제품보단 트렌드에 상관없이 사용하는 타임리스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덧붙였다.

로나슈는 이번 2022 FW 신제품 런칭을 기념하여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나슈 홈페이지 캡쳐 (메이크샵 제공)
이외에도 고객 편의를 위해 간편 회원가입, 당일 발송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한편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매장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유선아 대표는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기존의 상품기획 방식에 뉴테크 기술을 접목시켜 더 나은 가치를 고객분들께 제안하고 싶다"라며, "나아가 슈즈뿐 아니라 패션 및 MZ세대가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폭넓게 선보이는 종합 쇼핑몰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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