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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 판매 중인 우리 동네 카페는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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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다소 판매가 부진한 일부 소상공인 카페에게 우수한 실적의 카페 사례를 소개하고 판매 및 서비스 노하우를 다시 한번 공유하는 등 이번에 상생음료를 판매하는 모든 카페가 성공적인 판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소상공인 카페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8월 선보인 첫 번째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가 출시 한 달 만에 1만잔 판매를 넘어서고, 일부 카페에서 1차 판매분이 완판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소상공인 카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첫 번째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는 지난 3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진행한 스타벅스,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간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탄생된 음료로, 동반성장위원회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에서 소규모 카페로부터 신청을 받아 매출과 지역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100곳의 소상공인 카페에서 판매 중이다.

올 12월까지 5만잔 한정으로 판매되는 '한라문경스위티'는 출시 한달 만에 1차로 제공된 2만 5천 잔 분량의 음료 중 약 46%인 1만 잔 이상이 판매되는 등 목표했던 판매 속도를 상회하고 있다. 이미 10여곳의 카페에서 200잔 이상 판매하며 1차 판매분에 대한 완판을 앞두고 있으며, 특히 세종시 '우주커피', 전남 화순군 '카페리본'에서는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어, 빠르게 2차분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다소 판매가 부진한 일부 소상공인 카페에게 우수한 실적의 카페 사례를 소개하고 판매 및 서비스 노하우를 다시 한번 공유하는 등 이번에 상생음료를 판매하는 모든 카페가 성공적인 판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라문경스위티'의 판매 대상 카페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게시된 QR코드와 동반성장위원회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페별 준비된 원부자재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상생음료 개발과 더불어 침수 피해 및 노후화된 소상공인 카페의 인테리어 복구 등 물리적 지원도 지속 이어간다. 지난 9월 13일과 14일에는 동작구 성대전통시장과 금천구 비단길현대시장 내에 위치한 카페 2곳을 방문해 목재 인테리어 부식 등의 침수 피해 복구 작업 및 매장 재도색, 차수판 설치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9월 중 침수 피해를 입은 카페 2곳의 인테리어 복구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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