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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늘치킨 명가 티바두마리치킨, ESG 경영을 위한 캠페인 활동에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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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 책임 · 선한 영향력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마늘치킨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이 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장기실종아동센터 등 지역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지난 2021년 7월부터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통해 '경찰청 안전Dream'에서 제공받은 장기 실종아동 정보를 노출하면서, 신고 접수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분기 기준, 실종아동 정보와 함께 배포된 치킨 박스는 40만여 개에 달한다.

아울러, 지난해 3월 창녕군 및 우포농협협동조합과의 MOU 협약을 통해, 연간 100여 톤의 국내산 마늘을 공급받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홍보 관계자는 "최근까지 창녕마늘을 활용한 신메뉴를 런칭한 바 있으며, 대표 메뉴의 경우 깐마늘을 그대로 곁들여 조리 시 소비량이 많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올해 7월 한국폭력학대예방협회와 "폭력학대예방 캠페인"을 시작하며, 서울 시내 20여 개의 가맹점과 시민의식 개선 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달 말까지 진행한다. 선정된 가맹점을 "지켜존"으로 선정하며, 청소년의 학대, 폭력을 예방하고 사회 취약지역의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치킨 전문점 가맹 프랜차이즈 브랜드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사회(공헌)활동은 이제 대세를 넘어서, 대부분의 생존 전략이다."라고 전하며 "올해부터 사회취약계층과 농촌 경제를 위해 지원할 수 있는 현실적인 고민을 하고 있으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운영방안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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