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헬로키티·쿠로미가 롯데마트에… 토이저러스 매출 견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롯데마트 지점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사진은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매장./사진제공=롯데쇼핑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가 사랑하는 산리오 캐릭터가 롯데마트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롯데마트는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청량리점과 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매장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청량리점의 경우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지난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40% 늘었다. 지난 7월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토이저러스 김포공항점은 9월 중순까지 전년 대비 70% 뛰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마이멜로디, 쿠로미, 헬로키티 등 다양한 라인업의 산리오 캐릭터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산리오는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이자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캐릭터 콘텐츠 및 상품화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팝업 매장을 통해 산리오 캐릭터 굿즈들을 접할 수 있었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청량리점과 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매장에 산리오 마켓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운영하는 산리오 마켓에서는 완구,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 토이저러스에 산리오 마켓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연희진 toyo@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유통팀 연희진입니다. 성실하고 꼼꼼하게 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