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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배달비 '잇따른 배달 비용 증가' 소비자 75.4% "많이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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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전문 기업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한민국 성인남녀 2,972명을 대상으로 '음식 배달 비용 변화 체감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5.4%가 배달 비용에 대해 '많이 오른 것을 체감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배달 비용 변화를 체감하냐는 질문에 '많이 올랐다'는 의견이 75.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다소 올랐다'가 22.5%, '변동이 없거나 그대로다'가 1.6%, '다소 내렸다'가 0.2%, '많이 내렸다'가 0.2% 순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잇따른 배달비 인상을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배달업체 수수료 규제 법안을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60.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소비자 차원의 배달앱 불매 운동' 11.6% ▲'모르겠다' 9.3% ▲'적당한 방법이 없다' 8.1% ▲배달 주문 시 메뉴 가격을 높이고 배달비를 낮추기 8.0% ▲'라이더(배달원) 산재보험 의무화 해제 2.4% 순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배달비 또한 계속해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원성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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