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명품의 품격을 담은 프리미엄 여성 가방 전문 브랜드 '샤클라라(shaclara)'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샤클라라(shaclara)'는 브랜뉴아이디어랩(대표 신유진, 이창용)이 론칭한 프리미엄 여성 가방 전문 브랜드다.

한국 명품 가방을 표방한 '샤클라라'는 '클래시 블리스(classy bliss)' 즉 '세련되고 품격 있는 행복'을 슬로건으로 내세운다.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올해 초 처음 선보인 샤클라라는 나비 모양의 형태를 시그니처로 디자인한 다나(dana), 클라라(clara), 엔젤(angel), 엣클러치(et clutch), 스텔라백(stella) 등을 선보이고 있다.
신유진 디자인 총괄이사 (메이크샵 제공)
신유진 디자인 총괄이사는 "우리의 정체성을 올바르게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다"라며,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체험하고 알아가는 공유의 공간을 만들어 냈다"라고 쇼핑몰 창업 동기를 설명했다.

현재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샤클라라의 제품들은 해외 유명 명품 가방 브랜드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제품에 사용되는 가죽은 명품 테너리 가죽으로 실제 타 해외 명품들이 사용하는 최고급 가죽과 동일하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매월 한정된 수량만을 주문받고 있다.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한 샤클라라는 주 고객인 20~40대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샤클라라는 2022년 F/W 시즌을 맞아 'fall in colors'를 론칭했다.

샤클라라 홈페이지 캡쳐 (메이크샵 제공)

기존 제품이 무채색 계열의 심플한 톤 위주였다면 fall in colors에서는 비비드한 컬러감의 강렬한 원색 계열을 주 색감으로 채택하며 총 26가지 새로운 컬러를 제시한다.

신유진 이사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다양한 신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계절별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유명 명품 가방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