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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베이, '자체 로스팅 플랜트' 운영 ... 커피플레이션 속에서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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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카페 전문점들이 가격을 줄줄이 인상하는 이른바 '커피플레이션(커피+인플레이션)' 현상이 심화되면서 커피 소비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카페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높은 품질의 신선한 커피를 소비자들에게 변함없이 제공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주목받고 있다.

커피베이의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커피를 변함없이 즐길 수 있는 이유는 '자체 로스팅 플랜트'에 있다. 로스팅 공장인 'AT 글로벌'에서 원두 로스팅을 진행한 후 신속하게 커피베이 전국 매장으로 배송하기 때문에 신선한 상태의 커피를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다.

브라질, 콜롬비아, 과테말라, 온두라스, 에티오피아의 신선한 5가지 생두를 엄선 후 블렌딩하여 최적의 커피 맛을 구현하고 있으며, 전문 로스터도 상주해 로스팅의 온도, 화력, 배기, 선별 등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면서 신선한 커피의 맛과 향을 유지한다. 또한, 생두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태우지 않는 미디엄 로스팅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더불어 차별화된 커피를 만들어내고 있는 'AT글로벌'은 클린 사업장 인증,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으며 원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전 프로세스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가맹점에 공급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커피 맛은 커피 전문점이 가져야 할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경쟁력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커피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신선한 커피를 선사하고 만족도를 높이고자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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