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오늘의 유통뉴스] SPC삼립,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 外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SPC삼립이 포켓몬빵 신제품과 새 띠부씰을 선보인다.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포켓몬빵 신제품과 새 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씰)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쫀득하고 촉촉한 블루베리 맛의 찜케익 메타몽의 말랑말랑 블루베리 ▲초코 파운드 속에 달콤한 초코칩을 넣은 이슬의 초코파운드 ▲다크 초코칩을 넣어 구운 빵 속에 벨기에산 초코 필링을 더한 이상해씨의 초코팡팡 등이다.

포켓몬 잠만보의 커다란 몸을 형상화한 자이언트 사이즈 피자인 잠만보의 빅 피자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7월 중에 출시된다.

◆오뚜기, 즉석밥 신제품 식감만족 4종 출시
오뚜기가 밥의 식감을 다양화한 즉석밥 신제품 식감만족 4종을 선보인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밥의 식감을 다양화한 즉석밥 신제품 식감만족 4종을 출시한다. 곡물 종류에 따라 분류되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식감을 기준으로 삼았다는 설명이다.

식감만족은 백미밥 2종과 잡곡밥 2종으로 구성됐다. 식감만족 백미밥 2종은 진밥과 된밥으로 갈리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워 속이 편안한 찰기 가득 진밥 ▲쌀알의 식감을 살려 씹는 맛을 더한 고슬고슬 된밥 등으로 출시됐다.

함께 내놓은 식감만족 잡곡밥 2종은 ▲쌀과 찹쌀, 찰흑미, 차수수 등을 넣어 풍부한 식감을 살린 찰진 흑미잡곡밥 ▲현미의 표면을 살짝 벗겨내 까끌한 식감을 개선한 부드러운 현미잡곡밥 등으로 구성됐다.

오뚜기는 이번 식감만족 즉석밥 4종 출시로 총 13종의 오뚜기밥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크라운제과, 마이쮸 캔털루프 멜론 출시
크라운제과가 캔털루프 멜론 담은 프리미엄 마이쮸를 출시했다. /사진=해태제과
크라운제과가 이탈리아산 최상급 멜론으로 만든 마이쮸 캔털루프 멜론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마이쮸 특유의 부드러운 쫄깃함과 여름 과일인 캔털루프 멜론의 상큼하고 진한 달콤함을 담았다.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캔털루프 멜론은 일반 멜론의 60배가 넘는 항산화물질(베타카로틴)을 함유한 고급 여름과일로 과육이 주황색을 띈다.

◆푸디스트, 상반기 단체급식 수주액 2배 증가
위탁 급식 전문 기업 푸디스트가 2022년 상반기 푸드서비스 사업 신규 사업장 수주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를 기록했다. 사진은 푸디스트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급식브랜드 고메이 플레이스. /사진=푸디스트
위탁 급식 전문 기업 푸디스트가 2022년 상반기 푸드서비스 사업 신규 사업장 수주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위탁급식, 사내 카페, 군부대 급식 등의 푸드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푸디스트는 올 상반기에 다양한 분야의 신규 푸드서비스 사업장을 전국적으로 수주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 이후 경기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뤄낸 성과로 상반기 중 서비스가 시작된 일부 사업장의 운영 실적이 반영되어 푸드서비스 사업의 매출이 작년 상반기보다 16.8% 증가했다.

푸디스트는 상반기 다수의 수주 실적을 거둔 배경으로 고객사 특성에 맞는 메뉴 및 운영 방법과 고객과의 신속한 소통 등 고객 맞춤형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의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코웨이, 8년 연속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코웨이가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22)에 선정됐다. 이로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8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 권위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 가치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가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를 차지했다.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1조1896억원을 기록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청호나이스, 제습공기청정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
청호나이스는 7월 한 달 간 제습공기청정기 렌털료 할인 행사를 연다. 사진은 청호나이스 제습공기청정기 AD150(왼쪽)와 제습공기청정기 릴리.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7월 한 달 간 제습공기청정기 렌털료 할인 행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행사 대상제품은 ▲제습공기청정기 AD150 ▲제습공기청정기 릴리 등이다. 5년 의무약정시 월 6000원, 3년 의무약정시 월 3000원을 할인해준다.

제습공기청정기는 제습과 공기청정을 한 번에 하는 투인원 제품이다. 습도와 오염상태를 색상변화로 표시해 준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배수 방식(자연배수·물통)을 선택할 수 있다.

제습공기청정기 AD150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제습면적은 76.7㎡로 사무실 등 넓은 공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일일 제습용량은 17.8L다. 제습공기청정기 릴리는 제습면적 49.6㎡로 가정용이다. 일일 제습용량은 11.5L다.

◆아성다이소, 의류·언더웨어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스포츠웨어를 포함한 5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 사진은 트레이닝 바지.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는 스포츠웨어 등 5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의류·언더웨어 기획전을 연다.

스포츠레깅스는 5부 스포츠레깅스와 스포츠레깅스를 판매한다. 허리를 잡아주는 밴드가 넓어 복부와 허리를 편안하게 감싸줘 착용감이 좋고, 블랙·네이비 등 튀지 않는 단색으로 디자인돼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입는 이지웨어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스포츠브라는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한 점과 신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트레이닝 바지는 블랙과 그레이 색으로 기획됐다. 디자인이 스트레이트 스타일로 양 사이드에는 포켓이 있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이라는 설명이다.

◆오비맥주, 에피 어워드 3관왕 올랐다
오비맥주가 에피 어워드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 2022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2 Effie Awards Korea)에서 3관왕에 올랐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에피 어워드는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 어워드로 꼽힌다.

오비맥주는 이번 시상식에서 은상 2개를 받았다. 카스의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 캠페인'은 시즌 마케팅 부문에서 필굿의 '굿이라도 해야 하나 싶을 때 필굿'은 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빙그레,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빙그레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빙그레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경제·사회·환경 가치의 통합적인 성과와 목표를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빙그레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뿐만 아니라 UN 지속가능 발전목표에 따른 전략과 활동을 보고해 빙그레가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서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담고 있다.

빙그레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역량과 제도를 정비하고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해왔다.

◆코카-콜라, 에센셜과 뮤직 캠페인 진행

코카-콜라가 NHN벅스가 운영하는 essential;(에센셜)과 협업한다. 사진은 코카-콜라 썸머 뮤직 패키지.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가 NHN벅스가 운영하는 essential;(에센셜)과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전 세계 신예 아티스트 7팀과 함께 록밴드 퀸(Queen)의 명곡 'A Kind of Magic'을 재해석한 글로벌 뮤직 영상 'The Conductor'(지휘자)를 공개했다.

온?오프라인을 아우를 수 있는 음악으로 서로가 연결되며 함께 즐기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코카-콜라 X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로 연결된다. 코카-콜라 제품이 소비자와 음악을 이어주는 접점이 될 예정이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