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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지, 미국 '유타컵밥'의 글로벌 간편식 3종 출시

미국과 동남아 현지인들이 반한 이국적인 소스와 한국식 식재료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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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지'가 유타컵밥으로 알려진 'CUPBOP inc.'와의 협업을 통해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출시했다.(프레시지 제공)

'프레시지'가 유타컵밥으로 알려진 'CUPBOP inc.'와의 협업을 통해 'HIPBOP 맵스터 컵밥'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업무협약 이후 선보이는 첫 제품으로 지난달 '프레시지'와 'CUPBOP'은 글로벌 간편식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에 상품을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UPBOP'은 미국의 한국계 스타트업으로 유타(Utah)주에서 푸드트럭으로 사업을 시작해 '유타컵밥'으로도 불린다. 한국식 컵밥을 현지화 하는데 성공한 'CUPBOP'은 미국에 36개, 인도네시아에 109개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하였으며 최근 억만장자이자 댈러스 농구단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의 투자를 받아 화제를 모았다.

간편식으로 출시한 'HIPBOP 맵스터 컵밥'은 서구권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이국적인 칠리마요 소스와 함께 원물을 큼직하게 가공하여 담은 것이 특징이다. 기본 소스 외에도 매운 맛의 맵스터 소스를 별도 포장하며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하며 즐길 수 있으며, 패키지 디자인 또한 해외 'CUPBOP' 매장의 정체성을 그대로 담아 기획되었다.

제품은 총 3종으로 직화솥에 볶은 고슬고슬한 밥과 당면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잡채볶음밥에 다양한 토핑을 첨가하여 출시되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소고기 잡채 볶음밥', 풍미가 깊은 '돼지고기 잡채 볶음밥', 매콤한 감칠맛의 '닭갈비 잡채 볶음밥'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레시지 자사몰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채널을 시작으로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프레시지는 해외 현지화 성공 제품을 간편식으로 생산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비롯해 8개국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프레시지는 이번 'HIPBOP 맵스터 컵밥'과 같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익히 알려진 제품을 독점 생산하며 수출 경쟁력을 강화한다.

프레시지 손희진 상품기획자는 "해외에서 검증 받은 현지화 성공 제품을 역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된 것에 의의가 크다."라며 "서구와 동남아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익숙하면서도 이국적인 맛을 간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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