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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서비스화'편의성은 물론 효율성도 높여 지속적인 맞춤형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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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가족 형태만큼 일상 속 '구독' 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다. (베이비본죽 제공)

맞벌이 부부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펫팸족, 1인 가구까지 다양한 가족 형태만큼 일상 속 '구독' 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 위주로 시작한 구독 서비스는 이제 각기 다른 일상을 윤택하게 하는 요소로 생활 전반에서 각광받고 있다.

취향에 따라 다이어리부터 사진, 핸드폰 등 별 걸 다 꾸민다는 의미의 신조어 '별다꾸'가 있다면, 이제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별 걸 다 구독할 수 있는" '별다구'의 시대가 된 것이다. 편의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자 업계에서는 영유아식부터 반려동물케어까지 '구독 서비스화'하고 있다.

엄마는 물론 아빠, 조부모 등 육아의 주체가 확대되면서 육아를 도울 다양한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다. 특히, 보호자에게는 육아 중 아이와 함께 보낼 시간을 늘려주는 동시에 아이에게는 발달 단계별 필수 영양을 제공해 주는 '영유아식 구독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다.

식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더운 불 앞에서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야 한다는 과거 인식과 달리, 최근에는 편의성은 물론 맛과 아이 월령별로 꼭 필요한 영양을 갖춘 이유식 식단 구독 서비스를 쉬이 찾아볼 수 있다.

이중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의 식단 구독 서비스가 눈에 띈다. 고형식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아이 월령에 따라 6단계로 나눈 것은 물론, 이유식 후 유아식에서도 단계를 지속적으로 세분화한 식단 형태로 이유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베이비본죽은 성인만큼이나 뚜렷한 아이들의 각기 다른 입맛을 채우고자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 맞춤형 이유식 식단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유아식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 수고를 덜고, 대신 그동안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으로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한 육아 지원군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식단 구독은 베이비본죽 홈페이지에서 손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월별 식단을 미리 볼 수 있어 식단 계획을 미리 세워볼 수도 있다.

국내 반려인구가 1500만에 달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생활이 또 다른 의미의 육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GS리테일은 반려동물 버티컬 커머스 자회사 '어바웃펫'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및 장난감 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SKT T우주패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해당 서비스는 고객과 반려동물에게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펫스토어와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 펫로그, 펫TV 등을 제공한다.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구독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는 물론 양질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까지 높이며 다양화되고 있다"라며 "베이비본죽 또한 엄마 아빠의 마음으로 만드는 영유아식 식단과 단품 선택에 더해 원하는 바에 따라 월/주별, 단발성으로 구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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