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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 수제 샌드위치 '바빈스커피' 한국인 입맛에 맞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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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빈스커피'는 한국인 입맛에 맞는 샌드위치를 선보이면서 커피와 샌드위치의 조합이라는 콘셉트로 점포 수익성을 높여 커피전문점 등 카페 창업 수요를 견인하면서 성장하고 있다.(바빈스커피 홈페이지 캡쳐)
건강식 수제 샌드위치가 뜨고 있다. '바빈스커피'는 한국인 입맛에 맞는 샌드위치를 선보이면서 커피와 샌드위치의 조합이라는 콘셉트로 점포 수익성을 높여 커피전문점 등 카페 창업 수요를 견인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샌드위치와 커피가 모두 경쟁력이 있는 점이 강점이다.

스페셜티커피 전문점으로서 당연히 맛 좋은 커피 경쟁력을 확보했고, 신선하고, 가심비 높은 샌드위치를 갖추고 있다.

바빈스커피는 주문 즉시 신선한 야채와 다양한 속 재료로 즉석에서 만드는 수제 샌드위치를 콘셉트로 내세운다. 이처럼 웰빙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만인 샌드위치가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샌드위치는 총 8종으로 소지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특히, 젊은 층이 선호하는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하였고 건강하고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2030 젊은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퇴근 후 포장해가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메뉴들은 모두 맛과 품질, 그리고 한 끼 식사에 부족함이 없는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데 가성비가 높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바빈스커피 본사 ㈜퍼스트에이엔티는 20년 역사의 장수 프랜차이즈로 물류 직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모든 원재료를 본사에서 각 가맹점에 저렴하게 직접 공급할 수 있어 원재로도 저렴해 1인 창업을 하거나 초보자도 점포를 운영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간편식 수요를 견인하는 1?2인 가구 수 비율이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맞벌이 가구도 증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외식문화도 바뀌고 있다. 간편식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외식 시작에 나타나는 간편식 전문점의 특징은 '건강'이라는 키워드를 중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에따라 전통적인 간편식인 햄버거와 함께 기름에 튀기지 않는 수제 샌드위치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편, 샌드위치 카페는 점포 운영의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신선한 식재료 관리와 위생관리 등이 시스템적으로 구비돼있지 않으면 어중간한 메뉴가 될 수 있고, 인건비 등 점포 운영비가 증가할 위험도 있다.

창업 희망자들은 신선한 즉석 메뉴를 내놓을 수 있는 노하우가 있거나 메뉴를 판매 가능하도록 하는 가맹본부의 관리 체계를 확인한 후 신중한 창업을 결정해야 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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