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60대도 '라방' 타깃… 11번가 '할렉스' 온에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11번가가 시니어 타깃 예능형 라이브방송 '할렉스'를 시작한다./사진제공=11번가
11번가가 60대 이상 고객을 위한 예능형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11번가는 새로운 라이브방송 코너 '할렉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할렉스'는 할머니, 할아버지에 '플렉스(Flex)'를 합친 단어다.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 데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60대 이상의 시니어 계층을 타깃으로 한다. 그동안 라이브방송 콘텐츠는 대부분 젊은 세대에 집중됐다. 11번가는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층에 주목해 이들을 겨냥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11번가 라이브커머스팀은 "시니어 고객에게는 공감대와 향수를 자극해 '자발적 플렉스'를, 3040대에게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 플렉스'를 유도하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방송에서 소개될 주요 품목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프리미엄 여행상품 등이다. 쇼호스트는 60대 배우를 섭외, 첫 방송에는 60·70대인 최자인 쇼호스트와 김호연 쇼호스트가 활약할 예정이다. 예능형 요소들을 극대화하는 '아들·딸에게 쓰는 영상편지', '댓글 사연 전화연결'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날 첫 할렉스 방송에서는 새치커버 샴푸로 알려진 '리엔 물들임 샴푸'를 판매한다. 할인가에 선보이며 방송 중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연희진 toyo@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유통팀 연희진입니다. 성실하고 꼼꼼하게 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