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CU, 유튜브 쇼츠 '편의점 고인물' 공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CU는 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츠(짧은 동영상)시트콤 편의점 고인물을 공개한다. /사진=CU
편의점이 드라마 제작에 나선다.

CU는 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츠(짧은 동영상)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편의점 고인물은 CU 아르바이트 경험 9년차의 당찬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풀어낸 콘텐츠다. 편의점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이야기들로 엮었다는 설명이다.

해당 시트콤은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부터는 제작사인 플레이리스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숏플리에서도 볼 수 있다. 다음 달에는 네이버TV에도 공개된다.

편의점 고인물은 총 20부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 편씩 총 4주 동안 공개된다. CU는 편의점 고인물의 에피소드 중 한 편을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로 구현할 예정이다.

제작은 웹드라마 장르에서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가 맡았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 시청 패턴을 고려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에서 고객들이 경험하는 CU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웹용 시트콤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창구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