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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자기관리 트렌드 속 '기능성 주스' 81.6% 신장

'기능성 주스'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2030대 구성비 60% 이상, 젊은 세대 중심 큰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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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가 올여름 마시는 음료에 대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기능성 주스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1.6%로 크게 신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제공)

유산균과 비타민을 함유한 기능성 주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여름 마시는 음료에 대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기능성 주스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1.6%로 크게 신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6/1~20)

기능성 주스는 일반적으로 기본 주스에 비해 당 함유량이 적고 유산균, 비타민, 콜라겐 등을 함유하고 있는 주스다. 최근 건강, 미용, 다이어트 등 자기관리에 힘쓰고 있는 20~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맛있고 가볍게 마실 수 있으면서도 유용한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음료를 찾기 시작한 것.

실제로 기능성 주스 구매 고객의 연령 별 구성비를 살펴보면 10대 12%, 20대 29%, 30대 33%, 40대 18%, 50대 이상 8%로 확인됐다. 특히, 주요 구매층인 20~30대의 남녀 구성비는 남성 34%, 여성 66%로 여성들의 기능성 주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러한 기능성 음료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25일, '덴마크 밀크' 브랜드와 손잡고 유어스)덴마크드링킹500ML 2종(복숭아, 딸기)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GS25는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대되는 최근 트렌드 속에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주스가 당분간 크게 유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맞춰 올해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 미용 등의 기능성 주스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유재형 GS25 음용기획팀 MD(매니저)는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미용 등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과 실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GS25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맛과 유익한 기능들을 함유한 주스들을 선보여 고객들의 건강과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GS25가 '덴마크 밀크' 브랜드와 손잡고 유어스)덴마크드링킹500ML 2종(복숭아, 딸기)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GS리테일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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