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적극적인 'ESG 경영' 실시??? 지속가능성 높인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 일시적 경영 트렌드가 아닌 지속성장을 위한 보편적 가치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각 기업들이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경영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에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ESG 경영을 기반으로 다방면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커피베이는 론칭 이후 꾸준히 NGO 단체 후원, '나눔릴레이' 캠페인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부 등의 활동부터 환경 보호를 위한 'Go Green 캠페인', 본사 내 일회용 컵 사용 금지, 1인 1텀블러 사용 실천 등을 진행했다.

또한 올해 초 설 명절에는 협력사 물품대금을 조기 지급하면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는 등의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환경 보호 및 자살 예방 분위기 조성에 힘쓰는 취지로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함께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는 컬러를 활용한 '마음 텀블러'와 대표 디저트 뚱카롱을 모티브로 한 '마카롱 보틀' 등 MD를 출시했다.

더불어 다회용품 사용 활성화를 위해 개인 컵 사용 시 200원 할인 혜택에 그린베이(스페셜 스탬프)까지 적립해주는 'Go Green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성장의 측면에서 봤을 때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라고 전하며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생활 속 ESG 경영 실천 과제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