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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소비자 가격인상… 관련업계 동반인상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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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1월 기준으로 전체 메뉴 81개 중 25개의 메뉴 가격을 100~200원 인상했다고 밝혔다. 인상률은 약 3%에 해당한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국제적인 식품 원자재 및 부자재 단가 상승, 인건비, 해상운송비, 달러화 환율 상승 등의 사유로 관련 식자재 및 부자재 단가 상승이 지속되고 있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되었다"라며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자 최소금액으로 인상했다"고 밝혔다.

관련해서 복수매체 보도에 따르면,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해 4월 일부 메뉴를 100~200원씩 올린 이후 10개월 만으로 최근 들어 소비자의 외식비 비용부담이 늘어나는 가운데, 도시락 가격 인상은 코로나19로 수요가 크게 늘어난 외식아이템으로 도시락 전문매장에서 소비자 접근에 걸림돌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도시락을 즐겨먹는 소비층이 도시락전문매장보다 편의점 도시락을 먹게 하는 요인으로 변수가 될것으로 예상했다"고 전했다. 

한솥도시락 매장 (사진=강동완 기자)

강동완 [email protected]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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