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공신력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로 ∙∙∙ 각종 수상 이력 多 눈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지난해 실시한 청년 사회·경제실태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청년 3명 중 1명(34.9%)은 창업을 생각해본 것으로 나타나는 등 창업에 대한 니즈는 여전히 높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양상이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창업 시 필수 고려 사항으로 ‘브랜드 본사의 신뢰도’가 중요한 지표로 꼽히고 있다. 그 척도 중 하나가 바로 ‘대외 수상 경력’이며,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수여 받은 수상 경력은 곧 브랜드의 신뢰도이자 소비자 만족도를 대변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2009년 론칭 이후 화려한 수상 경력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올해는 10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 산업발전 유공 표창과 함께 가맹점, 본사, 대표이사 3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뤘으며, 2년 연속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이 외에도 다수의 신뢰도가 높은 시상식에서 매년 수상을 이어가며 중저가 커피 시장의 선두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3년 이내에 사라지는 브랜드가 44.4%에 이르는 와중에 공신력 있는 수상 경력을 보유한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하며 “커피베이는 앞으로도 가맹점과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신뢰받고 인정 받는 프랜차이즈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커피베이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