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GS25 맛있성(Castle)’ 오픈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유통 외식업계가 소비자들과 가상공간에서 만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왕국을 모티브로 한 GS25 가상세계가 구현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성(Castle)을 테마로 한 GS25 전용 맵(Map)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이하 GS25 맛있성)를 오픈했다. 

제페토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의 대표적인 플랫폼이다. 가상현실 기술을 토대로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만든 후 가상세계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 및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GS25는 10~20대를 중심으로 제페토 이용 및 인기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MZ세대와의 소통 강화 △고객 차별화 체험 제공 △신규 마케팅 창구 역할 △브랜드 친밀도 상승 등을 기대하며 이번 ‘GS25 맛있성’ 맵을 선보이게 됐다.

‘GS25 맛있성’ 맵은 제페토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맵 접속이 가능하며, 제페토 검색창에 맵 제목(GS25 맛있성) 혹은 GS25 계정을 검색하면 입장할 수 있다. 내부는 편의점, 카페, 공유주방 등 GS25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콘텐츠 장소가 구현되었으며, 점프게임 및 미로게임 등 이용자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이 마련됐다.
편의점 GS25는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를 오픈했다. (GS리테일 제공)

GS25는 이번 ‘GS25 맛있성’ 맵을 경험하는 제페토 이용자들이 색다른 공간에서 즐거워하며, 당사에 대한 친밀감이 더욱 증대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GS25 맛있성’ 맵 곳곳에 실제 GS25 신상품, 정기행사, 이벤트 등의 홍보물을 부착해 온 오프라인 고객 간 상호 연결을 도모할 계획이다.

조성민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장은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GS25를 더욱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세계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온 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email protected]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