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IBK 창공 '씨엔티테크' 육성기업. '스타일셀러' 글로벌 온라인 확대·비추얼 인플루언서 SNS 판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IT, 커머스 스타트업 ㈜스타일셀러(대표 안성국)가 액티비티 플랫폼 ‘KKday’와 협업을 통해 대만, 홍콩에 한국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상황, 반대로 해외 직구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지고 있다. 실제로 국내 직구 시장은 작년 4조 677억을 기록했고, 올해는 사상 처음으로 5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상품을 해외로 직접 판매하는 역직구 시장은 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약 6조원을 기록한 역직구 규모는 올해 상반기 물동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하여 이미 30% 이상 증가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기획한 서방실 스타일셀러 디렉터는 “급속하게 성장하는 역직구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상품의 수요가 큰 대만, 홍콩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협업 이유를 밝혔다.

강순조 영업 팀장은 “글로벌 플랫폼과 한국 상품이 만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타일셀러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시장 개척을 시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타일셀러는 롯데홈쇼핑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루시와 함께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SNS 판매를 시작했다.

루시는 주얼리 전문 브랜드 OST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100면 커팅 시뮬렛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퓨어몬드 목걸이 3종을 일정기간동안 단독 판매한다. 

스타일셀러의 김지희 마케팅 매니저는 “SNS 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메타버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과 같은 시장의 다양한 니즈가 생기고 있다. 이에 맞춰 버추얼 인플루언서, 웹드라마 그리고 크리에이터 등 MZ세대가 좋아할만한 커머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도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