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맥도날드, BTS 효과 톡톡… "너깃 판매량 3.8배 급증"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맥도날드가 그룹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내놓은 ‘BTS세트’가 출시 직후 전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인스타그램에 'BTS맥도날드' 검색결과
맥도날드가 그룹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내놓은 ‘BTS세트’가 출시 직후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BTS 세트는 맥너겟(너깃) 10조각, 감자튀김(M), 콜라(M),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로 구성된 제품으로 지난달 27일 전 세계 50개국에서 출시됐다.

미국 등에서 ‘BTS세트’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SNS에서는 인증샷이 활발하게 업로드되고 있다.

맥도날드가 세계 매장에서 유명 인사와 협업한 메뉴를 내놓은 것은 처음이다. 지난해 9월 힙합가수 트래비스 스콧 세트 메뉴를 출시했으나 미국에서만 판매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과거 좋아한다고 언급한 제품인 디저트 메뉴 '오레오 맥플러리' 판매량도 같은 기간 45%나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메뉴는 더 BTS 세트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방탄소년단 팬(아미)들이 더 BTS 세트를 구매하면서 오레오 맥플러리를 함께 구매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맥너겟 국내 일평균 판매량이 'BTS 세트' 출시 전 4주간 일평균보다 283% 급증했다”며 “이번에 BTS세트를 출시하지 않은 일본, 프랑스 등에서도 반응이 뜨거울 줄은 몰랐다. 판매국 추가, 판매 기간 연장 등은 글로벌 본사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