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멀티매출 가능한 ‘저비용&고효율’ 샵인샵 눈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업종 변경을 고민하는 사업자가 증가하고 있다. 그와 더불어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장 매출이 하락하기 전 미리 대응하기 위해 기존 업종에 다른 업종 사업을 더하는 샵인샵 형태의 매장 운영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같이 샵인샵 모델이 점점 늘어나는 이유로 창업자 입장에서는 인건비와 임대료 등의 고정비용을 줄일 수 있고 다양한 형태로 매출 시너지를 올릴 수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서로 다른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외식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피자쿠치나'에서 샵인샵 사이드 메뉴군으로 선보인 '양호실 떡볶이'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호불호없이 남녀노소 부담없이 모두가 즐기실 수 있도록 솔직 담백한 맛과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있다.

기본이 되는 국물떡볶이인 양호실떡볶이부터, 요즘 핫하다는 로제투움바 떡볶이까지 가장 많이 찾는 대중적인 떡뽁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양떡세트로 양호실떡볶이만의 히든 카드에 가성비 피자 메뉴 포함되어 있다.

양떡 순살치킨은 주문즉시 매장에서 직접 튀긴 바삭한 순살치킨과 '양떡 사이드메뉴'로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고,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 토핑 추가도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평소 자동차를 이용해 셀프 빨래방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세차&빨래방’은 최고의 선택이다. 셀프 빨래방에서 세탁하는 약 30여 분 동안 차량 세차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유니룩스가 운영하는 셀프 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에서는 세차장과 셀프 빨래방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니룩스의 크린업24 샵인샵 매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큰 편이다. 

또, 샵인샵 매장 운영을 통해 수익성 상승과 함께 개별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때보다 매장 관리의 편의성을 높인게 장점이다. 크린업24 관계자 말에 따르면, “세차&빨래방’ 은 고객의 재방문율이 높아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샵인샵 매장 운영의 좋은 예로 손꼽힌다.”라고 말했다.

편의점에 가면 골프공을 살 수 있다. 편의점 GS25는 국내 골프공 브랜드 볼빅과 손잡고 복합 매장을 운영 중이다. 골프공뿐만 아니라 의류, 백 등 다양한 골프 용품들을 살 수 있고, 주로 골프장 근처에 위치해 라운딩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푸른 약국’에서는 약사가 약을 짓고, 책도 처방한다. 약국 안에 서점 ‘아직 독립 못 한 책방’을 개점한 것.샵 안에 샵이 있는 특별한 독립서점 형태로, 출판사와 연계하여 책 이벤트를 하거나 독자 투고를 모아 소설집을 발간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