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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틀크루, 구독형 홈카페 큐레이션 서비스 ‘카페박스’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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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카페 플랫폼 스타트업 터틀크루(대표 임용신)가 홈카페 원두 큐레이션 구독서비스 '카페박스'를 출시했다.

카페박스는 유명 로스터리 카페의 원두를 패키지 형태로 정기배송하는 서비스로, 구독 신청 전 간단한 설명을 통해 본인의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커피를 자동으로 구성해주고 매달 소비자의 원두 평가를 반영해서 새로운 원두를 구성해준다. 

현재 카페박스는 분쇄 여부 선택이 가능한 일반 원두와 디카페인 원두 패키지, 드립백 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홈카페 플랫폼 스타트업 터틀크루가 홈카페 원두 큐레이션 구독서비스 '카페박스'를 출시했다. (터틀크루 제공)

카페박스는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검증된 로스터의 원두를 제공한다. 유명 로스터리 브랜드인 언더프레셔, 나무사이로를 비롯해 커피감별사로도 불리는 Q-Grader가 운영하는 로스팅 포러와일, 502커피로스터스 등 국내 20여 곳의 유명 로스터들이 직접 로스팅한 다양한 원두를 비교하며 즐길 수 있다.

카페박스는 주문량에 맞춰 로스팅 수량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제고 없는 유통방식을 추구하고 있으며, 로스팅 후 1주 이내에 배송까지 완료하고 있다. 로스팅 직후 산화가 시작되는 원두의 특성을 고려해 100g씩 개별 포장해 배송 후에도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터틀크루 임용신 대표는 “최근에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커피 시장이 홈카페로 옮겨가면서 개인화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IT 기술을 통해 커피 시장의 완전한 개인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커피 브랜드인 '연두커피인터내셔날'은 지난 2002년부터 줄곧 커피 사업에만 몰두해왔다. 커피원두 제조 및 판매뿐 아니라 직영 매장 운영, 커피전문점 창업 컨설팅, 커피 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연두커피는 우선 커피 생두의 수입부터 철저한 검증을 거친다.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에서 85점 이상 획득한 스페셜티 생두만을 수입하고 있다. 일단 생두의 품질이 좋아야 로스팅을 잘해서 품질 좋은 원두를 생산하고 있다. 

품질 좋은 생두 수입을 위해서 여선구 대표가 직접 수시로 전 세계 커피 농가를 방문해 생두 품질을 확인하고 커피 농가들과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연두커피에 대한 원두는 연두커피 자사몰을 통해 정기적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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