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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미얀마 제빵업체 인수… 동남아시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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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얀마 메이슨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롯데제과가 미얀마 제빵업체를 인수하면서 동남아시장 확대에 나선다.

롯데제과는 23일 오후 5시쯤 이사회를 열고 미얀마 제빵업체인 ‘메이슨’(L&M Mayson Company Limited)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메이슨의 주식 8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금액은 약 769억원이다.

1996년 설립된 ‘메이슨’은 미얀마 현지에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양산빵 및 비스킷, 파이(케이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외에 영업지점 12개, 물류센터 10개를 통해 미얀마 전역에 판매망을 갖추고 제품을 공급, 지난해 약 35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본사는 양곤에 위치해 있고 직원은 약 1800명이다.

이번 미얀마 진출은 2007년 베트남에 이은 롯데제과의 두번째 동남아 진출 케이스다. 2011년 싱가포르의 판매법인까지 감안하면 세번째다. 동남아는 핵심 소비층이라 할 수 있는 30대 이하의 비중이 70% 가까이 차지하기 때문에 언제나 제과, 제빵업체에게는 매력적인 시장이라 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미얀마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내다보고 적극적으로 현지 업체 인수에 나섰다. 인구 약 5400만명의 미얀마는 최근 각종 인프라 시설이 도입되고 외국인의 투자 비중이 높아지며 향후 연 6~8%의 높은 경제 성장률이 예상되는 등 새로운 블루오션시장으로 주목받는다.

롯데제과는 미얀마 ‘메이슨’을 통해 동남아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김설아 [email protected]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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