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재미와 웃음으로 브랜드를 알려라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브랜드 알리기 위한 마케팅으로 다양하게 시도하면서 '킹콩부대찌개'와 '순남씨레기'의 유트브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무한리필 부대찌개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킹콩부대찌개'의 (주)에스엘에프앤비가 선보인 병맛시리즈는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재미와 함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킹콩부대찌개 관계자는 "그렇게 착하디착했던 정순태 대표가 직접 참여하면서 유튜브 100만 조회의 프로젝트의 병맛영상을 직접 참여했다"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킹콩부대찌개 블로그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한편, '킹콩부대찌개'가 신규 계약자를 대상으로 한 최대 3000만원 상당의 창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킹콩부대찌개에서 진행하는 ‘8주년 기념 BIG 이벤트’ 창업 지원 내역은 가맹비 면제, 포스, 의자 및 탁자, 벽화, TV 등 인테리어 집기와 더불어, 오픈 시 초도 물량과 비품 지원을 포함 최대 3000만원 상당의 큰 규모다.

㈜에스엘패밀리의 정순태 대표는 “이번에 진행하는 창업 지원 이벤트는 초기 창업 자금 때문에 고민하던 신규 예비 창업자들에게 본사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준비함으로써, 조금이라도 가계부담을 덜었으면 하는 취지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다른 한식 브랜드인 ‘순남시래기’도 만우절을 맞아 대표가 직접 참여한 기념 영상'시래기 스웨그'을 공개했다.

▲ 페이스북 이미지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번 순남시래기의 만우절 기념 영상<시래기 스웨그>은 기존의 소박하고 진지하던 브랜드의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대표이사가 직접 웃음을 주기 위해 참여했다.

순남시래기 관계자는 “만우절을 맞아 많은 고객 분들이 재미있어 하며 웃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자 고심한 끝에 대표님이 직접 참여한 영상을 만들자는 아이디어가 나오게 됐다”며, “앞으로도 좋은 문화를 선두해 나가기 위해 항상 가까이서 고객과 소통하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email protected]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