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카페인족'이 뜬다… G9,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G9 인스타그램 이벤트./사진=G9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모씨(28)는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핸디선풍기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관련 제품을 바로 구매했다. 디자인이 세련되고 성능이 좋다는 평가도 마음에 들었다.

#. 주부 이모씨(30)는 온라인 쇼핑몰 G9가 운영하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색 해외직구 상품을 접하고 바로 주문했다.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서 정보를 얻고 쇼핑하는 소셜미디어 쇼핑족 ‘카페인족’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유통업체들도 SNS 채널 강화에 나서고 있다. 프리미엄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는 소셜미디어에서 인기 있고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트렌드메이커’를 운영한다. ▲패션·뷰티 ▲키덜트·취미 ▲리빙 ▲디지털 등 총 4개 카테고리별로 트렌디한 쇼핑 정보와 함께 전문 큐레이터가 엄선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보인다.

SNS 팔로우를 늘리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G9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한 99명을 무작위 추첨해 ‘루메나 N9-Fan프리미엄 선풍기’를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8월 7일에 G9인스타그램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인석 G9 마케팅팀장은 “가장 힙한 상품은 인스타그램에 다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소셜미디어에서 쇼핑 정보를 얻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1~2년 전만해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본 뒤 실제 구매는 온라인에서 하는 쇼루밍족이 대세였으나 최근에는 카페인쇼핑족이 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유통업체들도 SNS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효선 rahs1351@mt.co.kr  | 

안녕하세요. 증권팀 박효선입니다. 많은 격려와 질책의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