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비비고 왕교자, 올해 매출 1000억 넘었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CJ제일제당의 대형 히트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CJ제일제당은 7일 비비고 왕교자가 지난해 12월 단일 브랜드(냉동만두 기준) 중 최초로 월 매출 100억원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운데 이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최초의 브랜드가 됐다고 밝혔다. 비비고 왕교자의 이 같은 매출세는 2013년 12월 출시 후 3년 만에 이룬 성과로, 누적매출은 2200억원에 달한다.

비비고 왕교자는 경쟁업체들의 거센 추격 속에서도 지난 겨울철인 1월과 여름철인 8월에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등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비비고 새우 왕교자’도 하루에 수천 개씩 팔리며 초반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12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성수기 시즌에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성과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0.5%(링크아즈텍 10월 누계 기준)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후발업체들이 ‘왕교자’ 타입의 제품들을 출시하며 경쟁이 치열해진 교자만두 시장에서도 48%(10월 누계)의 점유율로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김정훈 [email protected]  | 

보고, 듣고, 묻고 기사로 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