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현대홈쇼핑, '모바일 앱' 통해 생방송 진행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SNS 채널을 통해 정기적으로 생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8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신개념 라이브 소통 방송인 '굿럭템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 H몰 모바일 앱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3개 채널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비디오 커머스를 활용하는 한편 2030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달 21일 '3CE 립스틱'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방송 직전과 비교해 매출이 7.8배 증가하고, 2030 구매고객도4.9배 증가했다"며 "8월 한달 동안 주1회 생방송을 통해 고객의 반응을 살펴본 후 9월부터 정규 편성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굿럭템 라이브'는 현대H몰의 인기상품인 '굿럭템'을 활용해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이다. 모바일 앱으로 주로 쇼핑하는 20~30대 고객들을 위해 식품, 잡화, 화장품, 레포츠용품 등 온라인 인기상품을 선보이며, 특히 식품의 경우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돈까스 1팩, 수프 1팩과 같이 소량 구성을 원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생방송은 유수정, 박민아, 공동훈, 서송이, 엄지혜 쇼호스트 등 올해 입사한 신입 쇼호스트들 5명이 한 주씩 돌아가며 직접 진행한다. 또한 방송 중 현대H몰 게시판에 올라오는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바로 답해 고객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김정훈 kjhnpce1@mt.co.kr  | 

보고, 듣고, 묻고 기사로 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