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커피전문점, 충성 고객 확보 위한 멤버십 혜택 강화 추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커피전문점의 멤버십 혜택이 진화하고 있다. 포인트 적립 및 차감 사용은 물론이고 다양한 경품 증정, 문화 공연 혜택 등 브랜드 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이라면 커피전문점의 멤버십 혜택을 따져보고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고를 수 있어 멤버십 혜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은 지난 7월 BC카드와 제휴한 ‘드롭탑&오!포인트 멤버십 카드’를 리뉴얼한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를 출시했다.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구매 금액의 20%를 포인트 차감 사용해 결제할 수 있는 동시에 결제 금액의 2%를 포인트로 재적립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드롭탑 매장에서 1일 1회에 한해 무료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는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럽(SYRUP)’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카드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포인트 적립과 사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이 편리한 드롭탑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는 리뉴얼 출시 이후 지난 주까지 2개월이 채 못 되는 기간 동안 총 7만 명 회원이 늘어나, 현재 12만 6천명의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할리스커피도 오는 10월 3일 멤버십고객 1만 명을 초청해 ‘할리스 커피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할리스 커피 페스티벌은 할리스커피가 커피와 음악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사은 행사로, 행사 참가 티켓은 3차에 걸쳐 지정된 시간에 오직 할리스커피 멤버십 포인트로만 교환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는 무료커피와 함께 캘리그래피, 커피드로잉, 라떼아트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탐앤탐스는 멤버십 고객에게 매월 마다 신제품 또는 인기 품목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멤버십 카드를 홈페이지에 등록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구매 금액의 5%이 기본으로 적립되고, 매월 인기 품목의 할인 쿠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연간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포인트몰 행사에서는 포인트로 쿠폰을 선물할 수도 있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