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애견샵 창업은 프랜차이즈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커지는 애완 시장, 펫산업 관련 창업도 꾸준한 증가세

국내 동물 애호가들의 수가 급속도로 늘면서 애완 동식물 시장이 불황을 모르는 신규 경제 산업 성장지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국내 애견시장 전체의 규모는 2조원에 이르고 애견보급률은 전체 가구의 17%에 달한다.

최근에는 60대 이상의 연령 층에서 가장 많은 돈을 쓰는 여가 품목이 애완 동식물 관련이라고 조사되기도 했으며, 매년 15~2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더욱 커질 전망이다. 
실제 가까운 나라 일본은 애완동물 시장이 10조원에 이르고, 독일과 영국 등 애견선진국은 애견관련산업이 국가 전체 GDP의 3~5%를 차지하고 있다. 
▲ 러브펫 멀티팻샵 정자점 내부 (사진제공=러브펫코리아)

현재 애견용품, 애견미용 등의 애견숍이나 애묘카페, 애묘호텔, 애묘용품 등의 펫산업 관련 창업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이 분야는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시장으로 전망된다.

애견샵 프랜차이즈 전문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러브펫코리아'는 누구나 손쉽게 운영이 가능토록 특별한 노하우를 프랜차이즈 시스템화에 성공했다.

최근 분당 정자동에 15호점 매장을 오픈하면서 시스템이 확고하게 자리잡았다.

최인영 대표는 "최근 애견샵이 늘어나면서 토탈서비스 경쟁력이 중요하게 됐다."라며 "러브펫코리아는 기존 애견시장에서 업그레이드해 애견의 모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0 %
  • 0 %
목록